애드센스 광고 수익 시스템이 CPC에서 CPM으로 전환되면서 광고 노출이 많을수록 수익을 높일 수 있게 됨에 따라 블로그 상단 또는 하단 그리고 본문 중간에 반응형 사각 광고를 2개 배치하는 html 소스 코드를 정리하였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2개 배치로 CPM 수익 높이기
애드센스의 광고 수익 시스템이 CPC(Cost Per Click)에서 CPM(Cost Per Mille)으로 전환이 되면서 블로그에 노출되는 광고 수에 맞춰 수익이 증가할 수 있는 여건이 만들어졌습니다.
이에 따라 광고의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 클릭을 유도해야 했던 경험적 노하우가 없이 초보자도 광고의 개수만으로 쉽게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발판이 만들어졌습니다.
“CPC-광고 클릭당 수익,
CPM-광고 1,000회 노출당 수익”
물론 기존 CPC 방식의 광고 수익이 현 CPM 방식의 광고 수익보다는 높았던 것은 사실이지만 노출 비중을 높여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장점도 있으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1. 광고 2개 배치 html 소스 코드
<!--광고 크기 자동 조절 2열 -->
<div>
<style type="text/css">
.adsense_1 {display: inline-block; width: 336px; height: 280px;}
@media (min-width:700px) {.adsense_1 {width: 300px; height: 250px;}}
</style>
<span class="adsense_empty">
<style type="text/css">
.adsense_empty {display: inline-block; width: 0px; height: 0px;}
@media (max-width: 699px) {.adsense_empty {display: none;}}
@media (min-width:700px) {.adsense_empty {width: 0px;}}
</style>
</span>
<span>
<style type="text/css">
.adsense_2 {display: inline-block;}
@media (max-width:699px) {.adsense_2 {display: none;}}
@media (min-width:700px) {.adsense_2 { width: 300px; height: 250px;}}
</style>
</span>
</div>
<!--광고 크기 자동 조절 2열 끝 -->
<!-- 2열 광고 -->
<div style="text-align:center; display:block; margin-bottom: 20px;">
<!-- adsense_1/2 -->
<span><ins class="adsbygoogle adsense_1" data-ad-client="ca-pub-7553568116913682" data-ad-slot="6594360210"></ins>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
</span>
<span><ins class="adsbygoogle adsense_2" data-ad-client="ca-pub-7553568116913682" data-ad-slot="2433314424"></ins>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
</span></div>
<!-- 2열 광고 끝-->
2. html 소스 코드 구성 설명
사용 방법은
위 html 소스 코드를 서식 설정으로 저장하고 글을 작성하면서 서식 불러오기로 원하는 위치에 삽입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상단 또는 하단 그리고 글 사이에 반응형 사각 광고를 좌, 우측으로 2개를 넣을 수 있으며 모바일 크기의 화면에서 광고는 좌측 1개만 노출이 됩니다.
광고가 노출되는 화면 크기에 따라 광고의 크기 또한 수정이 가능하고 반응형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같은 광고 코드를 중복으로 사용해도 되긴 하지만 이왕이면 다르게 코드를 설정하여 추후 노출 결과를 검토해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마지막으로 광고 코드가 같다고 해서 매번 동일한 광고가 노출되는 것은 아니며 그렇다고 코드가 다르다고 해서 동일한 광고가 중복으로 노출되지 않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쓸 부분은 아닙니다.
“포스팅 광고는 6개 미만이 적당?”
여기까지 CPM 수익을 높이기 위한 애드센스 광고 2개 배치 html 소스 코드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바와 같이 초보 블로거도 누구나 쉽게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한 번쯤 적용을 해보시고 기존 수익률 대비 얼마나 늘어나는지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야기 > 알아두면 쓸만한 HTML Cod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우스 드래그 차단 우클릭 금지 html 코드, 블로그 포스팅 불펌 방지 (0) | 2024.07.01 |
---|---|
움직이는 로딩 이미지 반영을 위한 html 코드 (0) | 2024.06.08 |
HTML 코딩 기초 <div> <p> <span> 태그의 차이점은? (0) | 2024.06.06 |
HTML 코딩의 기초 head와 body 태그의 의미 (0) | 2020.10.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