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은 저 넘어에...

진실의 적은 의도적이고 꾸며지거나 부정직한 종류의 거짓이 아니라, 고질적이고 설득력 있으며 비현실적인 통념인 경우가 많다.

블로그 이야기

블로그의 로딩 이미지 반영으로 광고 수익 극대화하기

캐슬-구그 2024. 6. 8. 18:57
 

블로그의 최적화를 위해 로딩 속도를 올리는 것이 최상이지만 전문가들의 영역이므로 간단하게 블로그의 로딩 이미지를 반영하여 방문자의 이탈을 방지하고 더 나아가 애드센스 광고 노출의 누락을 방지하여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수익 극대화 로딩 이미지 반영하기


 

썸네일_로딩_이미지_반영하기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의 광고 수익을 받고 있다면 블로그의 관리 상태를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중점을 두어 관리해야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수익을 증가하기 위해서 단순하게 글을 작성 방법만 검색 엔진 최적화에 맞추는 것이 아닌 블로그 자체의 html 코딩을 통해서 최대한 가볍고 즉각적으로 반응이 되는 로딩이 빠른 블로그를 만들어야 합니다.

 

하지만 html을 코딩한다는 것은 전문가들의 영역으로 누구나 쉽게 손댈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간단한 편법을 사용하여 조금이나마 수익을 증가실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찾을 필요가 있습니다.

 

 


 


1. 내 블로그 로딩 속도 확인하기.

먼저 내 블로그의 최적화 상태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최적화가 잘 되어 방문자가 블로그에 방문했을 때 빠르게 로딩이 되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면 굳이 시간을 허비하여 불필요한 작업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PageSpeed Insights

올바른 URL을 입력하세요.

pagespeed.web.dev

 

여기서 평균 90점 이상이 나온다면 금상첨화이지만 80점 이상의 점수 정도만 나와도 굳이 별도로 손을 쓸 필요 없이 최적화가 잘 되어 있다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75점 이하라고 한다면 개선이 필한 항목을 확인하고 블로그의 html을 수정하든 포스팅된 글의 상태를 수정하든 무엇이든 수정을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것은 어렵게 작성해서 올린 포스팅이 포털 사이트의 검색이 누락되거나 또는 방문자가 클릭하여 유입될 때 최적화 문제로 로딩이 느려 이탈하는 불상사를 미연에 방지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html 코드 잘 못 하다간 다 날라갈수도...”

 

여기서 앞서 이야기한 바와같이 블로그의 html을 수정한다는 것은 전문가들의 영역으로 누구나 쉽게 이를 수정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이를 간단하게 보완할 수 있는 작업으로 로딩 이미지를 삽입하여 블로그 최적화 상태를 방문자에게 알려 이탈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블로그가 로딩 중이니 나가지 말고 기다려 주세요. ㅠㅠ”

- "목차로 되돌아가기" -

 


 


2. 움직이는 로딩 이미지 무료 다운로드.

움직이는 로딩 이미지는 아이콘 형태로 직접 제작을 할 수 있고 이것이 어렵다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홈페이지가 많이 있기 때문에 포털 사이트에 검색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노출을 위한 로고로 파비콘 만들고 적용하기

파비콘(Favicon)은 즐겨찾기 아이콘(Favoriter icon)의 합성어로 브라우저 상단 탭에 나타나는 작은 아이콘을 말합니다. 특정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의 로고로 많이 활용하며, 검색 사이트에 노출될 때

castle-goog.tistory.com

 

로딩 이미지로 정해진 것은 없지만 이왕이면 움직이는 그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적인 이미지를 활용하게 되면 블로그 로딩 중 페이지가 다운되어 멈춘 것으로 오해를 이르킬 수 있기 때문에 이탈이 쉬어지기 때문입니다.

 

이미지가 움직임으로 방문자가 곧 내용을 확인할 수 있을 거라는 인식을 심어줌으로써 이탈을 방지하고 이로 인한 광고 노출 시간을 확보하여 수익을 상승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목차로 되돌아가기" -

 


 


3. 블로그 html 코딩으로 로딩 이미지 반영하기.

이미지까지 준비가 됐다면 이젠 블로그에 로딩 이미지를 반영하는 것입니다. 앞서 html 코딩이 어렵다고 이야기했는데 html 코드에서 모르는 태그를 찾아서 수정해야 하는 것이 어려운 것이지 코딩이 완료된 태그를 복사 & 붙여 넣기 하는 것은 어렵지 않게 수정이 가능합니다.

 

블로그_html_수정_페이지

 

먼저 로딩 이미지 파일을 블로그 페이지에 업로드를 그림과 같이 시켜줍니다. 여기서 이지미의 이름과 확장자를 잘 명기하여 업로드하셔야 합니다.

 

“이미지 파일이름 : loading.gif”

 

블로그_html_수정_페이지

 

이후 하기 내용의 코딩이 완료된 문서를 확인하시고 태그를 모두 복사하여 그림과 같은 <body> </body> 태그 사이의 아무 곳에 붙여 넣기를 하면 되는데 이왕이면 </body>의 전줄에 태그 내용을 붙여넣기를 하여 기존 작성된 태그와 구분을 나누어 줍니다.

 

블로그_html_수정_페이지

 

 

마지막으로 미리 보기를 눌러서 블로그에 반영된 상태를 확인하시고 저장하기를 누르면 이제부터 내 블로그에 로딩 이미지가 활성화됩니다. 아쉽게도 로딩 이미지의 활성화 시간을 별도로 수정할 수는 없으며, 블로그의 로딩이 완료될 때까지 로딩 이미지가 활성화되도록 자동 설정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목차로 되돌아가기" -

 

 


여기까지 블로그의 최적화 상태에 따른 로딩 이미지 반영으로 광고 수익 극대화라는 주제로 글을 작성하였으며, 수익형 블로그를 꿈꾸시는 모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혹시 블로그의 최적화 문제로 로딩이 느린 상황으로 이미지를 추가해서 더 느려지는 것이 아닌가 하고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반드시 반영해야 하는 필수 사항이 아닌 선택의 자유이기 때문에 고민해 보시고 의미가 있을 것 같으면 반영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